‘세계 최강’ ROAD FC 밴텀급 챔피언 된 김수철 “ROAD FC 밴텀급은 세계 최강”

2017-04-17 07:00

 

 

“ROAD FC 밴텀급은 세계 최강이라고 생각한다”

 

ROAD FC 밴텀급 4대 챔피언에 오른 김수철(26, 팀포스)의 생각은 확고했다. ROAD FC 밴텀급이 세계 최강이라는 자부심이 강했다.

 

4월 15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XIAOMI ROAD FC 038에서 김수철이 ROAD FC 밴텀급 챔피언에 등극했다. ‘코리안 모아이’ 김민우와 3라운드 내내 공방전을 벌인 끝에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을 거뒀다. 이로써 김수철은 강경호, 이길우, 이윤준에 이어 ROAD FC 밴텀급 4대 챔피언으로 벨트를 허리에 감았다.

 

경기 후 김수철은 참았던 눈물을 쏟아냈다. 울지 않으려 했지만, 감정을 주체할 수 없었다. 10년 전 운동을 시작한 후 관장인 정문홍 대표와 훈련하며 함께 고생한 날들이 주마등처럼 스쳐갔다.

 

“관장님께 우는 모습을 보여드리기가 싫었는데, 나도 모르게 눈물이 났다. 웃으면서 ‘감사합니다’라고 말하고 싶었는데...”

 

김수철의 눈물에는 많은 의미가 있었다. 김수철은 운동을 시작할 때부터 정문홍 대표의 지도를 받았다. 그 누구보다 정문홍 대표의 가르침을 받은 것에 자부심을 느꼈고, 그 가르침이 옳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어 했다. ROAD FC에서 타이틀전을 치를 실력이었음에도 정문홍 대표의 뜻에 따라 해외에 나가 강자들과 싸우는 것을 마다하지 않았다. 전적으로 정문홍 대표를 신뢰하기 때문이었다.

 

그런 김수철은 5년 정도를 해외의 강자와 싸우며 성장했다. 그리고 타이틀전을 하기 전까지 9경기에서 8승 1무의 압도적인 성적을 냈다. 해외의 강자들이 김수철의 앞을 가로막았지만, 모두 무릎을 꿇었다.

 

‘아시아 최강’이라고 불리며 모두에게 인정받았지만, 김수철은 만족하지 않았다. 매일 ‘중독’에 가까울 정도로 강도 높은 훈련을 소화한 끝에 성장을 거듭하며 어느새 세계 정상의 실력을 갖추게 됐다. 그리고 정문홍 대표의 가르침이 옳다는 걸 증명해냈다. ROAD FC 챔피언에 등극하며 정상에 우뚝 섰다.

 

김수철은 “ROAD FC 밴텀급이 세계 최강이라고 생각한다. ROAD FC 밴텀급에는 강자들이 즐비하다. ROAD FC에서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파이터는 이미 세계 정상급 실력들을 갖추고 있다. 세계의 어느 누가 와도 다 쓰러뜨릴 자신 있다.”라며 챔피언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한편 ROAD FC 100만불 토너먼트 ‘ROAD TO A-SOL’은 본선 진행에 앞서 지역 예선이 진행 중이다. 동남아시아 지역 예선, 인터내셔널 예선 A, B조, 러시아 지역 예선, 일본 지역 예선, 중국 지역 예선까지 진행돼 총 14명의 본선 진출자가 결정됐다. 한 경기가 남은 중국 지역 예선 파이널 라운드를 통해 1명, 마지막 히든 시드 배정으로 1명이 결정돼 16인의 본선 진출자를 가릴 예정이다.

 

ROAD FC (로드FC, 대표 정문홍)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중계된다. MBC스포츠 플러스에서 국내 TV 방송이 진행되고, 14억 인구가 시청하는 CCTV로 중국, 해외 팬들을 위해 ROAD FC 유투브 공식 채널 (https://www.youtube.com/roadfc) 에서 생중계된다.

 

[XIAOMI ROAD FC 039 / 5월 20일 서울 장충체육관]

[미들급 타이틀전 차정환 VS 최영]

 

[XIAOMI ROAD FC 040 XX / 6월 11일 그랜드 힐튼 서울]

[아톰급 타이틀전 함서희 VS TBA]

 

 

뒤로가기

INSIDER 전체보기

[ROAD FC 047 D-9] ‘지구에서 가장 센 여성’ 가비 가르시아가 온다!
   ‘세계 최강 주짓떼라’ 가비 가르시아(33, KINGS MMA/TEAM ALLIANCE)가 ROAD FC(로드FC)에 진출해 데뷔전을 갖는다. 5월 12일 중국 북경 캐딜락 아레나에서 열리는 XIAOMI ROAD FC 047에서 러시아의 베로니카 푸티나와 맞대결을 펼치는 가비 가르시아. 그녀는 누구일까.한편 ROAD FC는 역대 최고의 상금, 100만 달러가 걸린 ‘ROAD TO A-SOL’을 4강전까지 진행했다. 샤밀 자브로프와 만수르 바르나위가 결승에 진출했다. 두 파이터의 대결에서 이긴 승자는 ‘끝판왕’ 권아솔과 마지막 승부를 벌인다.[XIAOMI ROAD FC 047 2부 / 5월 12일 중국 북경 캐딜락 아레나][무제한급 그랑프리 8강 아오르꺼러 VS 김재훈][무제한급 그랑프리 8강 마이티 모 VS 길버트 아이블][무제한급 가비 가르시아 VS 베로니카 푸티나][무제한급 그랑프리 8강 올리 톰슨 VS 덩 챠오롱][무제한급 그랑프리 8강 크리스 바넷 VS 알렉산드루 룬구][XIAOMI ROAD FC 047 1부 / 5월 12일 중국 북경 캐딜락 아레나][무제한급 그랑프리 리저브 매치 후지타 카즈유키 VS 공한동][-72kg 계약체중 바오인창 VS 사사키 신지][밴텀급 징잉차오 VS 쿠마가이 마리나][라이트급 기원빈 VS 티라윳 카오랏][-72kg 계약체중 바오시리구렁 VS 브루노 미란다][XIAOMI ROAD FC 048 / 7월 28일 원주 종합체육관][미들급 통합 타이틀전 차정환 VS 최영][미들급 황인수 VS 양해준]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