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솔교 교주’ 문진혁의 장익환, 장대영, 박형근 언급…가시 돋은 그들의 반응은?

2018-03-15 07:00

 

 

아솔교 교주문진혁(24, 로드짐 강남 MMA)이 데뷔전을 마친 후 장익환(31, 팀파시)과 장대영(28, 병점MMA), 박형근(32, 싸비MMA)을 언급했다. 그들도 반응을 보이며 ROAD FC 밴텀급의 새로운 대결 구도가 만들어지고 있다.

 

문진혁은 지난 10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XIAOMI ROAD FC 046에서 근자감 파이터박형근과 무승부를 기록했다. 데뷔전 승리를 위해 적극적으로 상대를 공격했지만, 승리를 가져오기엔 2% 부족했다.

 

 

경기 후 11일 인터뷰에서 문진혁은 “(결과는 무승부였지만) 내가 이긴 경기다. 형근이 형도 자기가 졌다는 걸 잘 알 거다. 내가 이긴 경기다.”라며 본인이 이긴 경기라고 말했다.

 

비록 무승부였지만, 문진혁은 나쁘지 않은 데뷔전을 치렀다. 앞으로의 가능성이 보여 더욱 발전할 수 있는 여지가 있다. 부족한 점을 느꼈지만, 자신감만은 좋았다. 바로 다음 상대로 주먹이 운다 파이터들을 꼽았고, 장익환, 장대영, 한이문 등 구체적으로 파이터들의 실명도 언급했다.

 

문진혁은 주먹이 운다 형님들과 싸우고 싶다. 그래야 내가 더 발전하는 거고, 내가 더 나아갈 수 있다. 장익환 선수와 장대영 선수가 나보다 더 강하기는 한데 싸우고 싶다. 한이문 선수가 있는데, 박형근 선수가 한이문 선수의 주먹이 운다 후배 기수다. 한이문 선수가 박형근 선수의 복수를 해주고 싶은 마음이 있다면 싸우고 싶다. 주먹이 운다 형님들 내가 다 잡아먹으러 갈 거다.”라고 말했다. 

 

  

문진혁의 인터뷰가 공개된 뒤 가장 먼저 박형근이 반응을 보였다.

 

박형근은 며칠 전 졸전을 펼친 제 경기에 팬분들에게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라고 운을 뗀 뒤 오늘 업데이트된 문진혁의 인터뷰 영상을 봤다. 미친 소리를 하고 있는 것 같아 긴 말 하지 않고 말하겠다. 라운드와 관계없이 둘 중에 한 명은 반드시 피니쉬 당하는 경기를 원한다. 만약 제가 피니쉬를 당한다면 그 경기를 마지막으로 은퇴하겠다. 최대한 빠른 시일이 됐으면 좋겠다. 문진혁! 미친 소리를 하고 있던데 싸우자! XX라며 재대결을 언급했다. 

 



 

 

장익환과 장대영도 SNS에 글을 올리며 문진혁에 대해 언급했다.

 

장익환은 잘 알겠는데, 쉽게 쉽게 올라가려고 하지 말고, 천천히 차근차근 올라와. 욕심 부리지 말고. 그러다 훅간다라며 뼈있는 말을 남겼다.

 

장대영 역시 문진혁 선수 인터뷰와 경기 잘 봤다. 데뷔전 하는 선수가 기대 이상이었다. 하지만 나는 시합을 보고 별 감흥이 없다. 친동생이 아마추어 66승이다. 내 동생이랑 싸워도 냉정히 안 될 것 같다.”나는 센트럴리그부터 영건즈를 거쳐 올라왔다. (나와) 같은 선수와 싸웠다고 해서 나와 싸워야 한다는 이유는 내게 없다. 먼저 내가 싸우고 싶은 경기를 보여달라. 곧 체육관을 오픈한다. 본인이 실력이 궁금하면 내가 스파링 한 번은 잡아주겠다. 센트럴리그, 세미프로 시합을 먼저 뛰고, 차근차근 올라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ROAD FC에서 가장 치열한 체급인 밴텀급은 문진혁의 가세로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대결 구도로 팬들이 원하는 스토리 라인이 만들어지고 있고, 경쟁을 통한 선수들의 실력상승도 기대된다. 2018년 첫 대회부터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는 밴텀급. 향후 전개는 어떻게 될까.

 

한편 ROAD FC는 역대 최고의 상금, 100만 달러가 걸린 ‘ROAD TO A-SOL’4강전까지 진행했다. 샤밀 자브로프와 만수르 바르나위가 결승에 진출했다. 두 파이터의 대결에서 이긴 승자는 끝판왕권아솔과 마지막 승부를 벌인다.

 

ROAD FC(로드FC)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전세계 20개국에 생중계되는 대한민국 유일의 메이저 스포츠 콘텐츠다. 국내 TV 방송은 MBC스포츠 플러스, 중국에서는 14억 인구가 시청하는 CCTV가 생중계 하고 있다. ROAD FC 유튜브 공식 채널 (https://www.youtube.com/roadfc) 에서도 생중계로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New Wave MMA' ROAD FC( http://www.roadfc.com/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뒤로가기

INSIDER 전체보기

대한MMA연맹 오준혁 명예회장, 국제종합격투기연맹(GAMMA) 이사로 선출돼
  대한MMA연맹 오준혁 명예회장이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지난 24일(현지시간) 열린 국제종합격투기연맹(GAMMA) 총회에서 이사(Council member)로 선출됐다. 오준혁 명예회장은 앞으로 4년간 대내적으로는 GAMMA 집행부와 아시아 국가들의 조정자 역할을, 대외적으로는 아시아 회원국 전체를 대표하는 ‘아시아 총책’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대한MMA연맹 정문홍 회장은 “대한MMA연맹 발전을 위해 항상 수고해주시는 오준혁 명예회장께 감사드리고 전 세계 아마추어 MMA인들을 대표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국제 스포츠계에서 대한민국 MMA가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힘써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오준혁 명예회장은 대한주짓수회 회장과 대한체육회 대의원, 동아시아주짓수연맹 회장, 아시아주짓수연맹(JJAU) 부회장, 국제주짓수연맹(JJIF) 위원, 국제스포츠전략위원회 연구위원, 더킹핀 수석연구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서울대학교에서 스포츠경영학 석사학위를, 스위스 로잔대학교에서 스포츠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저서로는 ‘스포츠 거버넌스’가 있다. 대한MMA연맹(회장 정문홍)은 국내 아마추어 종합격투기(MMA) 발전을 위해 작년 7월 (구)대한MMA연맹과 대한격투스포츠협회의 합병으로 재조직된 비영리 체육단체이다. 대외적으로는 GAMMA의 정회원 단체이자 아시아종합격투기연맹(AMMA)의 창립 멤버이다. GAMMA는 자체 국제 선수권대회를 주최하고 국가올림픽위원회총연합회(ANOC) 월드비치게임 등의 국제종합대회에서 MMA 대회를 주관하는 국제연맹(IF)이다. IOC 인증과 올림픽 대회 입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AMMA는 자체 아시아 선수권대회를 주최하고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 실내무도 아시안게임 등의 아시아 대회에서 MMA 대회를 주관하는 대륙연맹(CF)이다. 2026 아이치-나고야 아시안게임 종목 편입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차기 실내무도 아시안게임은 오는 11월 21일부터 30일까지 태국 방콕과 촌부리에서 열릴 예정이다. 일반적으로 국제연맹과 대륙연맹은 상하관계로 연결되어 있다. 그러나 GAMMA와 AMMA는 별개의 병렬적 조직으로 존립한다. 이는 MMA의 높은 인기를 실감한 OCA가 아시안게임에 MMA를 추가해 직접 운영할 목적으로 직속 산하에 AMMA를 설립했기 때문이다. 현재 GAMMA와 AMMA는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대한MMA연맹은 두 연맹 모두에 각각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다. 한편, 대한MMA연맹은 지난 23일 서울 용산 드래곤 시티 호텔에서 정기대의원총회를 성료했다. 회의에 참석한 정문홍 회장과 오성민 제1부회장 및 대의원들은 정민우 부회장, 박주혁 이사, 권정호 이사, 최석환 이사, 김청래 이사의 보선 등을 만장일치로 의결했다. [2024 ROAD FC 헤비급 타이틀전][김태인 VS 세키노 타이세이][2024 ROAD FC 아톰급 타이틀전][박정은 VS TBA]ⓒ 'New Wave MMA' ROAD FC(http://www.roadfc.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