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AD FC 043 체조 파이터 정두제, “남의철? 다음 상대로 예상했다”

2017-10-12 07:00

 



“다음 상대로 남의철 예상했다.”

오는 28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개최되는 XIAOMI ROAD FC 043에 ‘체조 파이터’ 정두제(36, 로닌크루)가 출전한다. 상대는 ‘코리안 불도저’ 남의철(36, 사내남격투기).

정두제는 지난 7월 출전한 XIAOMI ROAD FC 040 대회 직후 남의철과의 경기를 예상했다고 말했다.

“동갑내기 남의철 선수가 최근 ROAD FC로 복귀했고 또 직접 경기를 보지는 않았지만 연패했다는 소식은 접했다. 그리고 왠지 만나게 될 것 같았다.”

정두제와 남의철의 이번 대결에는 ‘재기전’이라는 수식어가 붙고 있다. 그만큼 두 선수 모두 간절히 1승이 필요한 상황.

정두제의 이번 상대 남의철은 지난 4월 XIAOMI ROAD FC 038을 통해 ROAD FC로 복귀, 100만불 토너먼트 ‘ROAD TO A-SOL’에 출전했지만 2연패를 기록했다.

“재기라는 단어는 남(의철) 선수에게나 해당하는 얘기다. 이번 경기 오퍼를 받았을 때도 별 감흥이 없었다.”

정두제 또한 지난 2014년 ROAD FC KOREA 1 대회 이후 ROAD FC에서만 4연패를 기록 중이다. 그래서 이번 경기에서 반드시 팬들의 기억에 남는 경기를 보여주고 싶다고.

“일과 운동을 병행하다 보니 지난 경기들에서 제대로 실력을 보여주지 못했다. 이번 시합만큼은 나다운 경기, 진짜 정두제답게 싸울 계획이다.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길.”

정두제와 맞서게 될 남의철도 “정두제 선수도 불도저처럼 크게 휘두르면서 밀고 들어오는 스타일을 많이 보여줬다. 나는 이번에 스텝을 좀 많이 활용하면서 킥과 펀치를 섞어 다양한 공격을 하고 싶다”며 각오를 다지고 있다.

오랜 기간 서로를 지켜보고 있었던 두 동갑내기 파이터 정두제와 남의철. 연패의 벽 앞에 놓인 두 선수 중 승리의 여신은 누구에게로 향할지 기대해보자.

한편 ROAD FC는 역대 최고의 상금, 100만 달러가 걸린 ROAD FC 정문홍 대표의 글로벌 대형 프로젝트 ‘ROAD TO A-SOL’을 전세계 지역예선을 거쳐 16강 본선까지 진행했다. 추첨을 통해 8강 토너먼트 대진이 결정됐고, 오는 11월 11일 8강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ROAD FC (로드FC, 대표 정문홍)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전세계 15개국에 생중계되는 대한민국 유일의 메이저 스포츠 콘텐츠다. 국내 TV 방송은 MBC스포츠 플러스, 중국에서는 14억 인구가 시청하는 CCTV가 생중계 하고 있다. ROAD FC 유튜브 공식 채널 (https://www.youtube.com/roadfc) 에서도 생중계로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또한 대한민국 최초로 지상파 방송 MBC에서 방영될 ROAD FC 신규 대국민 격투 오디션 ‘겁 없는 녀석들’은 올 가을에 방송될 예정이다.
 
[XIAOMI ROAD FC 043 / 10월 28일 서울 장충체육관]
[미들급 잠정 타이틀전 최영 VS 김훈]
[페더급 이길우 VS 아사쿠라 미쿠루]
[라이트급 남의철 VS 정두제]
[100만불 토너먼트 리저브 김승연 VS 알렉산더 메레츠코]
[라이트급 김경표 VS 아르만 사르키안]
[페더급 마르시오 세자르 VS 이정영]
 
[XIAOMI ROAD FC YOUNG GUNS 37 / 10월 28일 서울 장충체육관]
[페더급 에브게니 랴자노프 VS 민경철]
[스트로급 홍윤하 VS 전슬기]
[플라이급 김태균 VS 정원희]
[미들급 황인수 VS 즈데넥 폴리브카]
[플라이급 고기원 VS 고동혁]
[헤비급 최원준 VS 이호준]
[페더급 민경민 VS 김태성]
 
[XIAOMI ROAD FC 044 / 11월 11일]
[100만불 토너먼트 8강 샤밀 자브로프 VS 구켄쿠 아마르투브신]
[100만불 토너먼트 8강 바오인창 VS 시모이시 코타]
[100만불 토너먼트 8강 호니스 토레스 VS 톰 산토스]
[100만불 토너먼트 8강 만수르 바르나위 VS 난딘에르덴]

 

뒤로가기

INSIDER 전체보기

‘주먹이 운다 VS 겁 없는 녀석들’ 아직 끝나지 않은 이야기
 ROAD FC(로드FC)가 함께했던 오디션 프로그램 ‘주먹이 운다’와 ‘겁 없는 녀석들’의 대결이 다시 한 번 펼쳐진다. 지난 3월 XIAOMI ROAD FC 046에서 치러진 맞대결에서는 1승 1무 1패로 승부를 내지 못한 상황. 오는 7월 28일 원주 종합체육관에서 열리는 XIAOMI ROAD FC YOUNG GUNS 39에서 ‘주먹이 운다’에서 ‘시민 영웅’으로 활약한 김형수(30, 김대환 MMA)와 ‘겁 없는 녀석들’ 우승자 전창근(28, BNM 멀티짐)이 자존심을 걸고 대결한다.한편 ROAD FC는 역대 최고의 상금, 100만 달러가 걸린 ‘ROAD TO A-SOL’을 4강전까지 진행했다. 샤밀 자브로프와 만수르 바르나위가 결승에 진출했다. 두 파이터의 대결에서 이긴 승자는 ‘끝판왕’ 권아솔과 마지막 승부를 벌인다.[XIAOMI ROAD FC 048 / 7월 28일 원주 종합체육관][미들급 통합 타이틀전 차정환 VS 최영][미들급 TBA VS 양해준][아톰급 이예지 VS 아라이 미카][미들급 라인재 VS 전어진][라이트급 신동국 VS 하야시 타모츠][미들급 김대성 VS 이종환][XIAOMI ROAD FC YOUNG GUNS 39 / 7월 28일 원주 종합체육관][밴텀급 유재남 VS 한이문][라이트급 김형수 VS 전창근] 
자세히 보기